강병중

강병중입니다

Home   >   강병중입니다   >   어록 · 연설문

어록 · 연설문

게시판 상세페이지
삼성자동차 배각협상 조기타결을 위항 건의서


존경하옵는 대통령님께
대통령님께서는 6ㆍ25에 버금가는 IMF 위기사태를 슬기롭게 극복해주시고, 21세기 새로운 국가변영을 위해 불철주야 애쓰시고 계신데 대해 존경과 감사를 드립니다.
특히 대통령님께서는 우리나라 동남경제권의 중심축을 형성하는 부산경제를 위해 한국선물거래소 부산설립, 삼성자동차 재가동을 성사시켜 주신데 이어, 이번에는 삼성자동차의 영구발전을 위해 배각협상에 직접 관심을 가져 주신데 대해 지역상공인과 부산시민들은 큰 고마움과 함께 매우 감사하게 생각하고 있습니다.
건의드리고자 하는 사항은, 부산경제 활성화의 기폭제가 될 것으로 기대되고 있는 삼성자동차 매각협상이 조기에 타결될 수 있도록 대통령님의 각별한 배려를 부탁드리고자 하는 것입니다. 부산상공업계는 삼성자동차 매각 조기협상 타결이 우리나라 자동차산업의 발전 뿐만아니라, 부산경제가 새로운 활력을 되찾는 큰 전기가 될 것으로 확신하고 있으며, 특히 이번에 대통령님께서 프랑스 방문 기간중에 특별히 관심을 가져주셨기 때문에 반드시 조기에 타결될 것으로 굳게 믿고 있습니다.

보도에 따르면, 르노사와 채권단의 지나친 가격격차로 협상타결이 지연되고 있는 것으로 알고 있습니다만, 제3자 인수가 불투명한 현상황에서 매각협상이 결렬되거나 지연된다면, (부산ㆍ경남지역 경제에 미치는 타격은 실로 막대할 것으로 생각됩니다)
첫째, 지금까지 정상조업을 하지 못하고 온갖 어려움을 감수해 온 3,000여 부산ㆍ경남 협력업체들의 연쇄도산이 극히 우려되고, 둘째, 120만여명에 달하는 종업원들이 실직에 대한 불안심리가 고조되고 있으며, 셋째, 여타 지역기업에 미치는 충격과 실업증대와 실망감으로인한 사회적 폐해까지 예상되고 있습니다.


존경하옵는 대통령님
저희들은 삼성자동차의 영구발전을 통해 부산경제가 하루빨리 활력을 되찾고, 우리나라 자동차 산업에 새로운 바람을 불어넣는 계기가 마련되기를 간절히 기대하고 있습니다.
채권단과 르노사의 가격차이가적은 것은 아닙니다만, 협상결렬이나 지연에 따른 지경경제에 미치는 손실은 협상타결에 따른 손실보다도 훨씬 크다는 사정을 깊이 헤아려주시고, 단순한 치권회수 차원이 아닌 국민경제를 생각하고 부산경제를 활성화시킨다는 대승적 견지에서 삼성자동차 매각협상 조기타결을 간곡히 건의 드리오니, 대통령님의 각별한 배려있으시기를 앙망합니다.


부산상공회의소 회장 강병중 드림


(2000. 3)

이전글 르노삼성자동차 출범 1주년 기념 시민 한마당
다음글 삼성자동차 재가동 기념 및 SM5판매 시민대회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