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병중

강병중입니다

Home   >   강병중입니다   >   어록 · 연설문

어록 · 연설문

게시판 상세페이지
노무현 대통령 후보
오늘 바쁜 일정에도 불구하시고, 저희 부산상공회의소를 찾아주신 새천년민주당 노무현 대통령 후보님께 심심한 감사의 말씀을 드립니다. 저는 먼저, 새천년민주당 대통령후보로 선출된 노 후보님께 이 자리를 빌어 다시한번 축하를 드립니다.
잘아시다시피, 노 후보님께서는 부산경제의 어제와 오늘에 대해 항상 깊은 관심을 표명해 주셨고, 또 소상히 알고 계십니다. 사실, 그동안 노 후보님께서는 삼성자동차 살리기, 한국선물거래소 부산설립, 부산신항 규모 확대 등 부산경제 현안을 깊은 애정으로 성사시켜 주셨습니다.
앞으로, 후보님께서는 국가 미래에 대한 새로운 희망을 심어주시고, 부산경제 활성화에 대해서도 더 많은 관심을 부탁드립니다.
70년대 중반까지만 해도, 우리 부산경제는 국가경제의 25% 비중을 담당해 왔습니다만, 지금은 부산수출의 전국비중이 3% 수준에 불과할 정도로 위축되어 있습니다
그러나 다행스럽게도, 그동안 중요한 지역현안들이 대부분 해결되었으며, 이제 정부에서 조금만 더 관심을 기울여 주신다면 부산경제도 새로운 활력을 갖게될 것으로 기대되고 있습니다.
당면한 현안에 대해서는 별도보고를 드리겠습니다만, 남부경제권의 중심도시인 부산을 명실상부한 제 2도시로 육성해 주시고, 부산 신국제공한 건설, 공업용지 확충, 경제특구지정, 선물시장 일원화 등 지역현안에 대한 각별한 배려를 부탁드립니다.
아무쪼록, 국민의 역량이 한곳으로 결집되어, 나라경제가 반석 위에 올라설 수 있도록 후보님께서 특단의 지도력을 발휘해 주시기를 기대해 마지않습니다.
오늘 바쁘신 가운데도 귀한 시간을 할애해 주신, 후보님께 다시 한번 감사를 드리며, 후보님의 건승을 기원합니다. 감사합니다.

(2002. 5. 16)
이전글 이기호 경제복지노동특보
다음글 이정빈 외교통상부장관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