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병중

강병중입니다

Home   >   강병중입니다   >   어록 · 연설문

어록 · 연설문

게시판 상세페이지
유럽품질인증마크 세미나

먼저 오늘 유럽인증마크 취득에 관한 세미나를 위해 많이 참석하여 주신 부산 및 인근지역 상공인 여러분들
에게 심심한 감사의 말씀을 드립니다. 지난 9월 초 유럽연합상의부산지소가 설립된 후 지역 상공인들을 위해 처음으로 저희 부산상공회의소와 유럽연합상의 부산지소가 공동사업으로 이번 세미나를 개최하게 된 것을 특별히 기쁘게 생각합니다.


유럽연합은 15개 국가들의 연합체로서 미국에 대응하여 세계경제에 가장 큰 영향을 가지는 지역이며, 세계경제에 있어서 그 역할은 점점 더 커지고 있습니다.
또한 금년 들어 우리나라와 제 2위의 교역지역으로 부상될 만큼 상호 교역량이 증가되고 있습니다.
여러분들이 잘아시다시피, 우리 부산지역은 우리 나라의 근대화 초기부터 조선 및 관련산업이 발달해서 국가발전의 기간산업으로 또한 지역발전의 선도산업으로 그 역할을 다해 왔으며, IMF 사태 이후에도 꾸준한 성장을
통해 침체된 경제 회복에 일조를 다하고 있습니다.
그러나, 최근 해외 바이어들의 경향은 해당제품이나 기업이 국제적인 품질인증을 취득해야만 제품의 수입을 고려할 정도로 국제품질인증 취득의 중요성이 크게 부각되어 있습니다.
유럽연합의 경우에도 내년 1월부터 새로 발효되는 '해양장비에 관한 법령'에 따라 조선업 관련 장비 및 자재를 유럽연합에 수출하기 위해서는 필수적으로 유럽품질인증마크를 취득해야 합니다.
이에 따라 양 회의소가 공동으로 조선관련산업에 대한 유럽품질인증마크 획득에 대한 세미나를 개최하오니 참석하신 상공인 여러분들께서는 이번 세미나를 통해 유럽시장 진출에 따른 불이익을 방지하시고 새로운 수출활로를 개척하는 기회로 삼을 수 있게 되기를 바랍니다.
이번 행사를 준비하기 위해 많은 수고를 아끼지 않으신 하인즈 오그너 주한유럽연합상의 부산지소 대표께 진심으로 감사드리며, 부산지역내에서의 계속적인 활동을 부탁드립니다. 또한 오늘 바쁜 시간을 내어 주신 연사 여러분들의 좋은 발표를 기대하며, 많이 참석해주신 지역상공인 여러분들께도 다시 한번 감사드립니다.


(1998. 11. 7)

이전글 '유로화의 전망과 한국경제' 세미나
다음글 중국 연변지역투자설명회 및 세미나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