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병중

강병중입니다

Home   >   강병중입니다   >   어록 · 연설문

어록 · 연설문

게시판 상세페이지
중국 연변지역투자설명회 및 세미나

오늘 중국 연변지역투자설명회를 위해 부산을 방문하신 남상복 연변조선족자치주 주장님 일행을 진심으로 환영합니다. 그리고 바쁘신 가운데 이 자리에 참석해주신 안상영 부산광역시자님, 오늘 이 행사를 주선해주신
김형오 국회의원님과 내외 귀빈 여러분께 감사드립니다. 또한 "사단법인 미래사회 정보생활"과 부산발전연구원이 IMF 극복과 부산경제살리기를 위하여 본 투자설명회 및 세미나를 공동으로 개최하여주신데 대해서도 감사드립니다.
여러분들도 잘 아시다시피, 우리 부산지역산업은 오래 전부터 노동집약적인 산업을 중심으로 발전해 왔으나,
수년전부터 지역산업구조 고도화방안의 일환으로 꾸준히 산업설비를 해외에 투자해 왔습니다.
부산지역의 해외투자는 동남아 여러 국가들과 중국에 주로 이루어졌으며, 중국의 경우 청도를 중심으로, 천진,
동북3성 지역에 많은 투자를 해왔습니다.
중국연변조선족자치주는 일찍부터 우리 한민족이 자리잡고 살아온 지역으로 우리 민족과는 뗄레야 뗄 수 없는
지역입니다. 그런 점에서 우리 기업의 對연변투자는 단순한 해외투자 이상의 의미를 지닌다고 할 수 있습니다.
오늘의 설명회 및 세미나에서 발표하실 투자정보들은 참석하신 여러 기업인들에게는 연변지역 투자의 교두보가 될 것으로 생각합니다.
참석하신 여러분들께서 발표를 경청하시고 상담에 적극적으로 임하신다면, 사업에 큰 도움이 될 것입니다.
우리 부산상공회의소에서는 월간지인 '부산 챔버'에 연변지역투자에 대한 상세한 정보를 실어서 오늘 참석하지 못한 전 부산상공인들에게 연변지역투자를 안내할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
아무쪼록 오늘 발표자 여러분의 좋은 발표를 기대하며, 설명회와 세미나가 성공리에 개최되기를 바랍니다.
끝으로, "미래사회 정보생활"이 21세기 미래사회의 정보를 선도하는 단체로 발전할 것과 이사장이신 김형오 국회의원님의 계속적인 활약을 기원합니다.
감사합니다.

(1998. 9. 8)


   

이전글 유럽품질인증마크 세미나
다음글 유럽연합상의 부산사무소 개소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