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병중

강병중입니다

Home   >   강병중입니다   >   어록 · 연설문

어록 · 연설문

게시판 상세페이지
한국선물거래소 상품.제도 소개 및 선물투자설명회


공사다망하심에도 불구하시고, 오늘 선물투자설명회에 참석해 주신 조진형 한국선물협회 회장님을 비롯한 선물회사 사장님, 그리고 본 설명회 자리를 마련해 주신 이종남 한국선물거래소 이사장님께 먼저 심심한 감사의 말씀을 드립니다. 아울러 한국선물거래소개장에 많은 기대와 관심을 가지고 이 자리에 참석해 주신 내빈 여러분께도 깊은 감사의 말씀을 드립니다.
지난 5년동안 선물거래소 부산유치 활동에 앞장서온 저로서는, 부산설립이 성사되고, 오늘 이렇게 선물거래소 활성화를 위한 축사를 하게되는 가슴이 벅찰뿐 아니라, 감회 또는 새롭습니다.
잘아시다시피 선물거래소는 우리나라에서 처음으로 설립되어 오는 4월에는 정식으로 개장하게 될 것입니다. 개장을 눈앞에 둔 이런 중요한 시기에, 한국선물거래소의 조기활성화를 위한 여러 가지 방안을 함께 생각해 보고, 선물투자에 대한 이해의 폭을 넓히기 위한 “선물거래소의 상품.제도 소개 및 투자설명회”를 개최하게 된 것은 매우 시의적절하고 뜻깊은 행사라고 생각합니다.

앞으로 한국선물거래소는 선물업계를 선도하면서 우리나라 자본시장의 새로운 축으로 자리잡을 것으로 예상됩니다. 따라서 선물거래소가 조기에 활성화되고 정착되어야 하는 것은 비단 선물업계만을 위한 것이 아니고, 선물거래소가 국가경제 발전에 지대한 역할을 할 것이기 때문입니다.
저희 부산상공회의소에서도 한국선물거래소가 부산에도 조속히 뿌리를 내릴수 있도록, 주가지수선물의 선물거래소 이관을 이미 관계부처에 강력히 건의 중에 있으며, 또한 선물회사들이 부산으로 옮겨올 수 있도록 유관기관과 협의하여 여러 가지 방안을 강구할 것입니다.
이미 정부에서도 부산을 홍콩이나 싱가폴과 같은 국제금융도시로 육성시키겠다는 기본 정책방향을 밝히고 있으며 이번에 한국선물거래소의 부산설립도 그런 차원의 일단으로 보기 때문에 선물거래소 활성화를 위한 다각적인 지원책이 강구될 것으로 확실히 믿고 있습니다.
국내외 선물전문가들은 우리의 경제규모를 감안할 때, 선물 거래소 설립이 오히려 늦었다고 진단하고 있고, IMF 조기 졸업을 위해서도 선물거래소가 하루빨리 활성화되어야 한다고 지적하고 있습니다. 앞으로 철저한 준비와 대책을 강구한다면, 한국선물거래소는 충분히 조기에 활성화 될 수 있고, 반드시 성공할 수 있을 것으로 저는 확신하고 있습니다.
아무쪼록, 오늘 설명회가 한국선물거래소의 조기활성화와 효율적인 선물투자를 이해하는 유익하고 뜻있는 설명회가 되기를 기대해 마지 않습니다.
바쁜일정에도 불구하시고, 오늘 토론에 참가해 주실 경남대학교 정병대교수님을 비롯한 토론참가자 여러분과 선물거래소의 4월 개장준비에 여념이 없으심에도 불구하시고 오늘 설명회를 마련해 주신 한국선물거래소 이종남 이사장님을 비롯한 관계자 여러분께 다시 한번 감사의 말씀을 드리면서, 이만 축하인사에 갈음합니다. 감사합니다.

(1999. 3. 8)

이전글 선물거래소 발전위원회 창립회의
다음글 선물거래소 부산설립 최종확정 감사인사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