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병중

강병중입니다

Home   >   강병중입니다   >   어록 · 연설문

어록 · 연설문

게시판 상세페이지
부산.울산 소상공인지원센터 개소식
오늘 우리 지역 소상공인들의 창업과 성장을 획기적으로 촉진시킬 부산.울산 소상공인 지원센터의 개소를 진심으로 축하드립니다. 평소 저희 부산경제발전에 남다른 애정과 협조를 해주시는 추준석 중소기업청장님을 비롯한 관계자 여러분께 이 자리를 빌어 깊은 감사의 말씀을 드립니다.
아울러 소상공인 지원센터는 중소기업청이 소상공인의 창업과 성장을 촉진시켜 새로운 고용기회를 창출하고 나아가 소상공업 발전을 통한 국가경제의 튼튼한 발전토대를 마련하는데 그 목적이 있는 것으로 알고 있는 바 지역상공인을 대신하여 개소를 진심으로 경하해 마지않습니다.
이 지원센터는 창업과 경영, 기술등 각부문의 전문상담요원과 지식과 경험을 두루 갖춘 자원봉사자들이 여러 가지 어려움을 겪고 있는 소상공인들에게 경영전반에 걸친 상담과 지도 그리고 자금지원 문제까지 소상히 안내해 주는 종합적인 지원기관으로서 지역 소상공인들에게는 새로운 자신감과 용기를 주는 계기가 될 것입니다.
지금 우리는 IMF사태를 맞이하여 수많은 기업이 도산되는 등 큰 시련을 겪고 있으나 최근 여러 가지 경제지표상 국가경제는 다소 안전국면에 접어들고 있습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우리 부산지역경제는 전국에서 가장 고통지수가 높은 도시로 평가되는 등 전국 최악의 상황에서 벗어나지 못하고 있는 실정입니다.
이렇게 지역경제가 어려운 때에 우리 부산.울산지역 소상공인을 위한 지원센터가 개소됨으로써 앞으로 부산 경제발전에 새로운 활력소를 불어넣어 줄 것으로 큰 기대를 걸고 있습니다.
아무쪼록, 본 지원센터가 우리 소상공인들의 요람이 되고 지역경제 회생에 종합적인 소상공인 지원기관으로서의 역할을 다해 주실 것을 간절히 기대해 마지 않습니다.
다시 한번, 부산.울산 소상공인 지원센터의 개소를 축하드리며, 개소가 있기까지 노고를 아끼지 않으신 추준석 청장님을 비롯한 관계자 여러분께 감사를 드립니다. 감사합니다.

(1999. 2. 2)
이전글 동백회, '시민의 종' 기부금 협의
다음글 부산지역 여성경영인 간담회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