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병중

강병중입니다

Home   >   강병중입니다   >   어록 · 연설문

어록 · 연설문

게시판 상세페이지
沙上工具월드 着工式
오늘 400만 부산시민이 기대해 왔던 <사상공구월드> 착공식에 제가 부산商工人을 대신하여 격려 인사를 드리게 된 것을 매우 기쁘게 생각합니다.
오늘 부전동 및 전포동지역에 산재해 있던 508개의 鐵物 및 工具商들의 의견을 한데모아 이곳에 새로운 보금자리가 될  <사상공구월드>를 착공하게 된데 대해 진심으로 축하의 말씀을 드리며, 동시에 그동안 오늘의 착공이 있기까지 온갖 어려움을 극복해온 (株) 亮志 서재수 사장님 이하 관계자님들의 노고에 심심한 격려의 말씀을 드리는 바입니다.
그동안 기계공구류 및 자동차부품류 등 鐵物商이 밀집되어 있는 전포鐵物商街는 날로 팽창되어 가는 서면지역의 도시발전과 美觀을 상당히 沮害해 왔다고 하겠습니다. 서면 중심지에 소재하여 도심기능의 障碍는 물론 굉음,분진, 교통불편 등으로 생활민원이 계속 誘發되어 왔던 곳입니다. 동시에 교통체증으로 상품수송 지연, 상.하차 곤란 등으로 鐵物商街들의 영업에도 상당한 지장을 받아 왔습니다.
그러나 오늘 이곳에 <사상공구월드>를 착공하여 머지않아 완공되면 앞으로 工具商들이 이곳으로 移轉하게 되어 서면지역은 부산 제 1의 중심지로 도시공간을 극대화 할 수 있고 도심고도화를 유도하여 토지이용을 最大化 하는데 크게 기여할 것으로 생각됩니다.
여러분께서도 잘 알고 계시다시피 최근 우리 부산경제는 많은 어려움을 겪고 있습니다. 따라서 저희 부산상공회의소는 부산경제의 새로운 도약을 위해 녹산국가공단, 신호지방공단, 부산과학산업연구단지, 가덕도를 중심으로 한 新港灣 건설 등 각종 사업을 전개하고 있습니다.
앞으로 이러한 사업들이 원만히 推進된다면 우리 부산경제는 새로운 跳躍을 할 것이며, 동시에 西釜山圈은 새로운 발전기회를 맞을 것으로 예상됩니다.
오늘 이곳에 造成될 <사상공구월드>도 西釜山圈에 인접해 있는 곳인 만큼 앞으로 서면지역에 못지않는 활발한 영업활동이 이루어질 것으로 기대됩니다. 아무쪼록 <사상공구월드> 사업이 성공적으로 추진되어 여러분의 사업발전은 물론 지역경제발전에도 일익을 담당해 주시기를 부탁드리면서 이만 인사에 갈음합니다.
감사합니다.

(1994)
이전글 法人 模範택시 發隊式
다음글 이기호 경제복지노동특보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