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병중

강병중입니다

Home   >   강병중입니다   >   어록 · 연설문

어록 · 연설문

게시판 상세페이지
지역선도업체 상공인 간담회

먼저, 최근 IMF 사태로 인해 기업을 경영하시는데 매우 바쁘실 텐데도 불구하시고 이렇게 참석하여 주신 지역선도업체 상공인 여러분들께 감사드립니다.

또한 오랫동안 창의적인 경영으로 기업을 성장시켜 국가경제와 지역사회발전에 크게 이바지해 오신 지역 선도업체 상공인 여러분의 노고에도 깊은 경의를 표하는 바입니다.

진작에 여러분들을 모시는 자리를 가졌어야 했는데 이제서야 갖게 된데 대해 대단히 송구스럽게 생각하면서, 늦었지만 매우 기쁘게 생각합니다. 잘 아시는 바와 같이, 부산상공회의소는 109년의 오랜 역사를 지닌 법정 종합경제단체로서 부산의 상공업발전과 호흡을 함께 해 왔습니다. 올해 사업의 기본목표를 IMF 사태를 이겨내기 위한 각종 사업추진에 최선을 다하고 있습니다.

이를 위한 구체적인 추진방향으로 우선, 국제무역/금융도시로서의 성장기반 조성을 위한 '선물거래소 부산유치' 활동을 비롯한 정보단지조성 등 현안사업 추진으로 지역경제 기반 강화에 최선을 다하고 있습니다.

또한 IMF 관리체제로 인해 악화일로에 있는 지역산업 동향을 신속하게 파악, 그 대응 방안을 적극 모색하기 위한 대정부 건의활동을 지속해 나가는 한편, 지역종금사 폐쇄에 따른 회원업체의 자금경색해결을 위한 금융지원방안을 모색하는 등 지역경제의 희생에 저극 앞장서고 있습니다.

뿐만 아니라 각종 해외경제동향 조사와 산업경제시찰단 파견을 통해 우리 제품의 해외 시장 판로를 적극 개척함은 물론, 그동안 우리 회의소가 지속적으로 추진해오고 있는 해외 민간경제기구와의 교류를 확대해 회원업체의 수출증진에 앞장서고 있습니다.

그러나 우리 회의소의 이 같은 활동이 소기의 성과를 거두기 위해서는 무엇보다도 지역 상공인 여러분의 지대한 관심과 적극적인 성원이 절실히 요청됩니다.

어느 사회나 조직이든지 소수의 창조적인 선도자의 역할이 그 사회를 발전시키는데 큰 역할을 하고, 또 그 중요성은 나날이 더 커지고 있습니다.


그런 의미에서 우리 지역사회의 발전에 있어서 이 자리에 계신 유력 상공인 여러분들에게 거는 전체 상공인들의 기대는 매우 크다고 할 수 있겠습니다.

유력 상공인 여러분들께서 그동안 보여주셨던 탁월하신 경영능력과 열정은 우리 상공인들에게는 무엇과도 바꿀 수 없는 소중한 귀감이 되고 있습니다. 이제까지 해오셨던 것처럼 앞으로도 유력 상공인 여러분께서는 계속적인 지역경제 발전의 선도자로서 역할과 소명을 다해 주시기를 부탁드립니다.

아무쪼록, 오늘 간담회의 자리가 부산경제회생과 부산상공업의 발전을 위해 큰 계기가 되기를 바라며, 지역경제발전을 위한 많은 조언의 말씀을 부탁드립니다. 끝으로, 영위하시는 사업이 날로 번창하시고 가내에 두루 행운이 깃드시기를 기원합니다.




이전글 지역출신 국회의원초청 부산총회현안간담회
다음글 경제살리기 6대 광역시 순회강연회

목록